사람은 우연한 행운에 기분이 상쾌해지기도 합니다. 물질적인 보답이 있는 로또나 경품 당첨도 큰 행운이지만 그런 물질적인 혜택이 아니더라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이 있죠.  땅에서는 네잎 클로버가 사람 기분을 좋게 하고 하늘에서는 멋진 구름이 사람 마음을 좋게 합니다.  흔하게 볼 수 없기에 희망을 상징하는 네입 클로버를 발견하고 그걸 친구에게 선물해주면 친구는 너무 좋아할 것입니다.

아주 특이한 로봇을 소개합니다. 이 로봇은 Keysworth 엔지니어링의 Mike Vanis씨가 개발한 구름 측정 로봇입니다. 


Nimbus MkIII라는 이름을 가진 이 로봇은 구름을 추적하는 로봇입니다. 구름의 운량을 측정하는 로봇은 아니고 구름 모양을 살피다가 눈,코,입이 있는 사람 얼굴 모양을 발견하는 로봇입니다 



위와 같이 사람 얼굴을 발견하는 것이 일인데요. 어떻게 사람에게 알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멋진 구름을 발견하는 것도 대단한 행운인데요. 이렇게 로봇이 발견하고 알려준다면 좀 편리하겠죠. 그러나 이 로봇을 개발한 분은 이걸 간과했네요. 우연히 발견해야 그걸 행운이라고 하지 로봇을 이용해서 찾는 것은 행운이 아닙니다. 따라서 로봇을 개발한 노력은 인정하지만 로봇이 네잎 클로버를 찾고 사람 얼굴모양의 구름을 찾는 것은 행운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 로봇을 그런 얼굴찾기용이 아닌 운량지수 측정하는 로봇으로 만들면 좋겠네요.

출처 http://www.di12.rca.ac.uk/projects/pareidolic-robot/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sacur.tistory.com BlogIcon chitos7 2012.10.14 1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대박 신기
    어떻게 이런 물건을 만들 생각을 했을 까요.?ㅎㅎㅎ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