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얇고 화려해진 아이팟터치 5세대와 아이팟나노 7세대

by 썬도그 2012. 9. 15.
반응형

다시는 애플 관련 글을 안써야겠습니다. 예상을 충분히 하고 글을 썼어도 애플에 조금만 흠을 내는 글을 쓰면 득달같이 달려들어서 물어뜯네요. 애플은 애플 팬보이라는 독특한 팬덤 문화가 있는데요. 이들이 애플 제품의 세일즈맨이 될 수도 있지만 너무 폐쇄적인 아집을 내세우면 오히려 반감을 삽니다. 

저는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사용하고 있고 기회가 되면 애플 제품 쓰고 싶지만 애플 팬보이들의 독선적인 행동들을 보고 있노라면 애플까지 자폐증 회사로 보여집니다. 아니 아이튠즈가 한국에서 반쪽 짜리로 운영되는 것은 한국시장이 작기 때문에 당연한 것이라고 말하는 애플 팬보이를 보고 있노라니 이건 애플 직원인지 애플 제품 소비자인지 구분도 안갑니다.

아니 아이튠즈가 아직도 달러 결제만 가능하고 그것 때문에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불편해 하고 있고 수년 째 이러고 있는데 한국 소비자들이 뭉쳐서 강력하게 한화 결제를 허용해 달라고 주장해도 해줄까 말까한데 뭐~~ 애플님이 어련히 알아서 해줄텐데 하는 식의 태도는 정말 이해가 안갑니다.

이런 애플 팬보이 문화가 한국의 주류라면 애플은 한국시장에서 아이튠즈 활성화나 결제 부분에 대한 문제를 수년이 지나도 아니 평생 신경 안쓸 듯 하네요.  앞으로는 애플에 대한 글을 쓰더라도 이 글 처럼 정보만 적어 놓아야겠습니다.


7가지 색으로 무장한 아이팟나노 7세대



7세대 아이팟 나노는 신용카드와 거의 크기가 같은 두께가 무려 5mm 밖에 안되는 얇은 두께로 나왔습니다. 이전 아이판 나노에 비해서 2배나 큰 2.5인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습니다.

색깔은 핑크, 엘로우, 블루, 그린, 퍼플, 실버, 슬레이트 7개 색으로 올 10월에 발매예정인데 국내는 모르겠네요.
내장 메모리는 16G 제품만 판매합니다. 

홈버튼과 음량 조절 및 재생 ,일시정지, 곡 변경을 할 수 있는 사이드 버튼이 있고 산화 피막 처리된 알류미늄 바디는 촉감도 아주 뛰어납니다. 

FM라디오와 블루투스 기능이 들어 있는데 저 같이 라디오 자주 듣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기능이네요. 다른 라디오기능이 있는 제품과 다르게 아이팟 나노 7세대에는 라이브 포즈 기능이 있는데요. 이 라이브 포즈란  라디오를 듣고 있다가 화장실을 가거나 잠시 전화를 받거나 하면 라디오를 못 듣게 되는데 그럴때 라이브 포즈를 누르면 방송중인 라디오를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볼일 다보고 재생을 누르면 라디오를 끊김 없이 이어서 들을 수 있습니다. 

최대 15분까지 되감기를 할 수 있는데요. 잠시동안의 일시정지만 가능합니다. 
내장 배터리로 약 30시간의 음악재생이 가능하며 새로운 디자인의 애플 이이폰이 제공됩니다. 물론 커넥터는 아이팟5와 같이 8핀 라이트닝 커넥터입니다. 


5개 컬러의 아이팟터치 5세대


집에 아이팟터치 2세대가 있는데 스마트폰 구매후에는 봉인 한 채 쓰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디자인 처럼만 아이폰이 나온다면 딱 좋은데요. 유선형 디자인이 멋진 아이팟 터치죠.
아이팟터치 5세대는 IPS방식의 4인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착용했습니다. 해상도는 1136 X 640 픽셀이고 
크기는 58.6 X 123.4 X 6.1mm 무게는 88g입니다. 핑크, 엘로우, 블루, 실버, 슬레이트 5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고 내장 메모리는 32G 와 64G 버젼이 출시됩니다.  

듀얼코어 A5칩이 들어갔고 4세대 보다 최대 2배의 처리능력을 갖추었습니다. iOS도 최신 iOS6이 들어가고 시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리 사용이라 아주 고무적이네요. 다만 와이파이에 접속한 상태에서만 가능하겠죠. 

아이클라우드를 사용해서 공유 포토스트림이나 아이메세지 페이스타임, 메일, 게임센터등의 iOS 주요기능을 사용할수 있으며 
AirPlay 미러링도 갖추고 있습니다. 이 미러링을 이용해서 사진이나 동영상 게임등을 평판TV에 연결해서 볼 수 있습니다.


500만 화소의 iSight 카메라는 오토 포커스와 함께  LED 플래시도 들어가 있습니다. 얼굴인식과 손떨림 보정도 있습니다
동영상은 1080P 풀HD풀 동영상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를 움직이는 것만으로 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파노라마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기존의 30핀 독 커넥터 대신에 소형 라이트닝 커넥터인 8핀 커넥터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어폰은 새로운 이어폰으로 바뀌었는데요. 디자인이 신기하네요. 



배터리 구동시간은 음악 재생시 최대 40시간 동영상 재생시 최대 8시간입니다. 비디오 촬영시 편리한 손목에 걸 수 있는 아이팟터치 루프가 같이 제공됩니다. 아이팟터치에 카메라가 달리니 컴팩트 카메라가 된듯 하네요.  

그러나 아이폰 사용자들이 많아서 아이팟터치는 천상 중고등학생들이나 아이폰이 없는 분들이나 쓰지 딱히 많이 팔릴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럼에도 꾸준하게 나오는 것을 보면 구매 계층이 확실히 있다는 것이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