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미술작품

종이 공예 예술(quilling)으로 만든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

by 썬도그 2012. 8. 24.
반응형



누구나 쉽게 빠져드는 그림이 명화입니다. 명화 중에서도 제가 가장 최고로 인정하는 명화가 바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입니다. 코발트 빛이 가득한 밤 하늘에 노란 별빛들이 같이 빙빙돕니다. 빙빙도는 그 독특한 화풍이 동화 같은 느낌도 듭니다. 뭐 고흐가 압상트라는 독한 술을 마셔서 술이 취하거나 그 압상트에 중독되어서 그렇게 빙빙 도는 그림들을 그렸다는 소리도 있습니다만 어쨌거나 독특한 화풍이고 여러 그림을 섞어 놓아도 고흐의 그림은 단박에 알 수 있습니다. 

2009년인가 2008년 인가 고흐전이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렸는데 아쉽게도 '별이 빛나는 밤에'는 서울에 오지 않았습니다. 

이 별이 빛나는 밤에를 종이 공예인 Quilling로 재현한 작가가 있습니다. Susan Myers는 이 종이공예작가인데 자신의 재능으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에를 만들었습니다. 빙빙 도는 것이 특인인 고흐 그림을 종이의 빙빙 도는 모습으로 재현했네요



 '



자신의 홈페이지에 제작과정도 올렸는데 롤로 된 종이를 자르고 접착제로 붙여서 만든 것이네요. 종이야 아무리 고급종이라도 많이 비싸지는 않은데 제작비에 비해서 작품의 느낌이나 수준은 아주 비싸 보이네요

손 재주가 아주 좋은 작가입니다.

출처 http://suzyssitcom.com/2011/07/feature-friday-quilled-starry-night.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