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렌즈 교환을 빠르게 해주는 허리에 차는 렌즈 홀더 퀵드로우(Quikdraw)

by 썬도그 2012. 8. 19.
반응형



사진기자들이 카메라를 여러개 가지고 다니고 여러대의 카메라르 어깨에 주렁주렁 메고 다니는 이유는 뽀대 때문이 아닙니다. 여러개의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는 이유는 렌즈 교환을 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다양한 화각으로 피사체를 촬영하기 위해 여러대의 카메라를 메고 다는 것입니다. 사건현장이나 스포츠현장에서는 피사체가 빠르게 움직이고 카메라 기자를 배려하지 않습니다. 저기 잠깐만요! 렌즈 교환 좀 하고요라고 일시멈춤 버튼을 누를 수 없죠. 

따라서 그 렌즈 교환시간마져도 없는 극박한 상황이 수시로 발생하기에 아예 여러대의 카메라를 메고 다니면서 순간순간 필요한 화각의 렌즈를 낀 카메라를 들고 찍습니다. 저도 사건 현장에서 가끔 촬영을 하다보면 렌즈 교환하다가 '결정적 순간'을 놓칠때가 있더라고요. 머피의 법칙처럼 꼭 렌즈 교환이나 메모리 카드 백업할 때 중요한 일이 일어나요.

하지만 프로들인 사진기자나 비싼 카메라 주렁주렁 메고 다니지 대부분의 생활사진가들은 카메라 바디를 여러개 살 수 없습니다. 다만 렌즈는 다양하게 갖고 다니죠. 그런데 이 렌즈 교환을 빠르게 할수만 있다면  사진기자들도 여러대의 카메라를 주렁주렁 메고 다닐 필요가 없겠죠.

퀵드로우(Quikdraw)는 이런 고민을 해결해주는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위와 같이 허리벨트에 이 퀵드로우 렌즈 홀더를 착용하고 렌즈를 교환한 후에 홀더에 꽂아주면 됩니다. 생긴게 컵홀더랑 비슷하네요. 



재질은 항공기에 쓰는 내구성이 강한 알류미늄과 함께 강한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 있어서 렌즈가 착탈되거나 떨어지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피닉스를 지역기반으로 하는 사진작가 겸 엔지니어인 Riley Kimball의 아이디어로 현재 퀵 스타트에서 투자를 받고 있습니다. 


홀더는 캐논 렌즈와 니콘의 F 마운트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양쪽 허리에 최대 5개의 홀더를 매달 수 있는데요. 
가격은 80달러로 좀 비싼 편입니다. 이 가격이면  렌즈교환용 가방인  
로우프로 S-F Lens Exchange Case 200 AW를 사겠어요



Spinning rendering from Quikdraw on Vimeo.



위 사진은 로우프로 S-F Lens Exchange Case 200 AW 렌즈 교환 케이스인데요. 
두개의 렌즈를 넣을 수 있습니다, 방수포도 제공됩니다. 


Lens Exchange Case 200 AW from Lowepro on Vimeo.


자료출처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1022605159/quikdraw-an-innovative-lens-holst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