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달리는 전통 이탈리아 피자 가게 Del Popolo 모바일 피자

by 썬도그 2012. 7. 17.
반응형

이탈리아 피자는 이제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먹는 대중음식이 되었습니다. 피자는 원래 해변가 사람들의 서민 음식이었습니다. 빵 위에 여러가지 토핑을 올려 놓고 나무 화덕에 구워서 먹는게 피자였는데 이게 한국, 미국등으로 옮겨 가면서 약간 변형이 됩니다.

피자가 인기 있는 이유는 다양성 때문 아닐까요? 토핑을 뭘 올려 놓느냐에 따라서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지금도 피자 회사들은 다양한 토핑을 선보이면서 새로운 피자라고 광고를 하죠. 하지만 그 모든 피자들이 이탈리아 오리지널과는 다릅니다.

나폴리 피자를 먹어보면 우리가 배달해서 먹는 피자와 다름을 대번에 알 수 있죠. 제조 과정 자체도 다르고 무엇보다 나무 화덕에 구워내는 피자가 아니기에 맛도 모습도 좀 다릅니다. 하지만 우리가 이탈리아에 쉽게 갈 수 없기에 이탈리아 전통 피자를 맛보긴 힘듭니다. 뭐 강남에 가보면 전통 이탈리아 피자를 팔긴 하던데요. 거기까지 가지 않고 집 근처에서 맛볼 수 있으면 어떨까요?

 Del Popolo 는 180,000 달러(2억 원)을 들여서 이동 피자 가게를 만들었습니다. 트럭을 개조한 이 피자가게는 전통 이탈리아 방식인 나무 화덕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약 1분 동안 800도 까지 올라간 화덕안에 피자를 넣고 피자를 구워냅니다.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이네요. 아쉽게도 이 피자가게는 샌프란시스코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은 이렇게 유명한 이동 음식점들이 많아서 요청이 오면 그 지역으로 간다고 하는데 한국은 이런 사업을 하기 힘들겠죠? 
출처  http://www.delpopolosf.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