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1942년 라이프지에 실린 키스 하는 방법

by 썬도그 2012. 6. 25.
반응형

키스는 본능일까요? 학습 효과에 의해서 배우는 걸까요?

아기들이 서로 키스하는 것을 보면 본능 같기도 하지만 아기들은 뭐든 다 입으로 넣을려고 하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키스라고 할 수도 없죠.

우리는 어디서 키스를 배웠을까요? 미국 같이 가족들 앞에서 자연스럽게 키스하는 습속이 있는 나라도 아닌 남녀칠세부동석이 지배하던 한국에서는 더더욱 키스를 모를텐데요. 아마 영화에서 배우지 않았을까요? 

지금이야 드라마에서 다양한 키스들이 난무하는 시대지만 80년대 까지만 해도 TV드라마에서 키스하는 장면을 거의 볼 수 없었습니다. 키스 장면(정확하게는 뽀뽀)이 한번 나오면 다음날 학교가 난리 날 정도로 키스장면도 영화관이나 가야 볼 수 있었습니다

지금이야 한국이 성 문화가 많이 개방적으로 변했기에 이런 80년대의 모습이 우스광스럽게 보이지만 미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미국도 지금이야 개방적인 나라지만 과거에는 성에 대해서 관대하지 않았습니다. 미국은 보수주의 국가입니다. 도시인들이나 성에 대한 개방성이 높지 농촌지역은 아직도 보수적인 경향이 강하죠

좀 우스꽝스러운 사진이 있어 소개합니다
아래 사진은 1942년 사진잡지 라이프지에 실린 키스 하는 방법입니다.

키스의 잘못된 방법

키스의 올바른 방법

키스의 잘못된 방법

키스의 올바른 방법


ㅋㅋㅋ 키스 사진으로 배웠어요가 떠오르네요.
지금 보면 우스꽝스럽기만 하지만 이런 것을 잡지에 넣었어야 할 정도로 키스가 일상화 되지 않았던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아니면 매너 있는 키스법을 가르치는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런데 잘못된 방법이 왠지 더 끌리는 것은 뭘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