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치아 발치 전과 발치 후 멘붕된 아이들 초상사진

by 썬도그 2012. 6. 12.
반응형




아이들이 가장 무서워 하는 곳이 어딜까요? 모르긴 몰라도 치과가 아이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아닐까요?
저도 어린 시절 아버지 손에 강제로 끌려가서 어금니를 뽑은 기억이 납니다. 그때의 고통이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지금이야 부분 마치나 웃음가스라도 쐬게 해서 고통을 덜해주기도 하지만  어렸을 때는 그런 것도 없었습니다. 그냥 참으라는 겁니다. 

하나도 안아파! 라고 말하는 그 의시가 더 미웠습니다. 차라리 아프지만 좀 참아 할 수 있지? 라고 하는게 낫지 안아프다고 해놓고 정작 너무 아프니까 의사에 대한 신뢰도가 붕괴 되었고 화까지 났습니다.

좋은 의사는 환자에게 정확한 정보를 줘야지 거짓말을 하거나 그것도 못 참냐며 핀잔주는 의사는 좋은 의사가 아닙니다. 남의 고통을 함부로 말하면 안되죠

사진작가 Andy Brown은  쉬필드 어린이 병원에서 치아 발치를 하는 아이들을 카메라에 담았습니다.
왼쪽 사진은 치아 발치 전 방에서 찍었고 치아 발치 후에 멘붕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멘붕은 아파서 멘붕된게 아닌 웃음가스를 들이마셔서 헤롱 거리는 모습이네요. 그래도 귀엽습니다.




아이들에게 이 사진 보여주면 멘붕오겠는데요. 보여주면 안되겠네요


출처 
http://www.envioustime.co.uk/index.php?/projects/youre-not-alone-1--being-brave/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