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뉴 아이패드가 걸려 있는 여수엑스포의 2가지 이벤트

by 썬도그 2012. 5. 26.
반응형


2008년 여수에 갔었습니다. 단출하고 급작스럽게 결정한 2박3일의 여행이었습니다. 여행은 항상 그 장소가 어디라도 일상에서 벗어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여수를 택한 이유는 2가지 입니다. 젊은 시절 읽었던 소설가 한강의 '여수의 사랑' 때문이기도 하고 지인의 추천이기도 했습니다. 여수는 한적한 항구도시입니다. 

또한 돌산도와 연결하는 돌산대교를 건너서 돌산의 항일암은 꼭 들려봐야 할 코스입니다. 


동해와 달리 남해는 섬이 참 많습니다. 여수에서 약 10분만 배를 타고 가면 닿을 수 있는 대경도도 참 좋은 풍경을 가진 섬이였습니다. 여수 여행중에 여수 시내 보다는 돌산도과 대경도에 대한 기억이 가장 기억이 남네요. 


그리고 바다,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라는 노래가 인기를 얻고 있죠. 여수 밤바다를 질리게 봤습니다. 볼려고 본 것은 아닙니다. 

2008년에 여수에서 세계 불꽃 축제를 했습니다.  행사장 근처에는 가지 못하고 멀리서 지켜 봤습니다. 워낙 인파가 많았습니다. 여수 시민들이 다 나와서 관람 하는 것은 아닌가 할 정도로 정말 멀리서 봤는데도 겨우 카메라를 설치하고 촬영을 했고 그 서서히 기울어지는 태양과 시나브로 어두워지는 여수 밤바다를 질리도록 봤죠.  아직도 그 여수의 밤바다가 기억납니다. 밤바다를 그렇게 오래 본 적도 없지만 밤바다의 하늘이 그렇게 생경스럽고 오묘한지 몰랐습니다. 수평선 위와 아래가 모두 채도 0에 가까운 검은색이고 가끔 약간의 미명들이 들려오는 모습. 

제가 갔던 날이 특이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고용한 밤바다를 본 기억이 없네요. 서울 촌놈이라서 밤에 보는 바다가 그렇게 많은 상상을 하게 하는 지 몰랐습니다. 버스커버스커가 여수밤바다를 보면서 밤새 노래를 부를 만큼의 감성의 바다가 바로 여수 밤바다였습니다. 

하지만 여수 불꽃축제는 너무 멀어서 제대로 감상하지는 못했습니다.  



뉴아이패드가 걸려 있는 여수엑스포 이벤트

지금 여수 엑스포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미 메스컴을 통해 잘 아실 것 입니다
저도 가고 싶지만 여기에 갈려면 1박2일을 잡아야 하기에 바로 출발하긴 힘듭니다. 그래도 6월에는 좀 계획을 짜 볼까 합니다.  
지난 여수여행은 주로 주변 섬을 다닌 것 같은 데 여수시내와 함께 엑스포도 구경해 볼까 합니다. 

거리만 가까우면 딱 좋은데 서울,경기도에서 당일치기로 가기에는 부담스러운게 현실이죠. 여수 엑스포에서도 이런 문제점을 알고 얼마전 부터 야간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울분들이 자동차 몰고 여수 도착하면 오후이기에 오후에서 야간까지 즐길 수 있는 야간권(오후 6~ 오후11시)까지 관람이 가능한 야간권을 보통권의 절반 가격인 1만6천원짜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제가 간다면 이 야간권을 이용할 듯 하네요. 주간에는 여수시내 구경 좀 하다가 야경촬영도 하고 관람도 하고요. 숙박이 문제이긴 합니다만 제가 2008년에 여수에서 묵은 여관은 가격도 싸고 친절했고 아침에는 관광지도도 챙겨주시던데요.  


여수엑스포가 준비한 2개의 이벤트

이벤트 1 경품 : 뉴 아이패드 1명/ 삼성미러팝 2명/ 문화상품권 5만원 5명/ 미스터 피자 기프티콘 40명


여수 엑스포에 갔다 왔다면 나의 여수엑스포 이야기에 참여하세요


저는 여행을 갔다오면 그 여행의 감흥을 그대로 제 블로그에 담아 놓습니다. 그리고 그 여행기를 해당 지자체 홈페이지나 한국관광공사등 여행기 이벤트를 하는 곳에 꼭 참여합니다. 강원도 여행을 갔다온 후 강원도 관광싸이트에 응모해서 매년 조그마한 선물이나 상품권을 받고 있습니다.  여행도 갔다오고 상품권도 받고 1석2조죠. 

여수엑스포를 갔다 왔다면 그 여행기나 관람기를 응모해 보세요. 응모 방법은 자신의 블로그에 여수엑스포 관람기를 올린 후 그 주소를 응모게시판에 올리거나 직접 응모게시판에 사진과 에피소드가 있는 글을 적으면 됩니다

1등은 뉴아이패드, 2등은 삼성미러팝, 문화상품권과 피자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벤트 응모하기 http://expoevent.kr/event1





여수 엑스포 입소문 내기 이벤트 

 이벤트 2 경품 : 관광상품권 30만원 2명 / 여수엑스포 2인 입장권 20명/ 문화상품권 2만원 20명/ 스타벅스 아이스카페라떼 기프티콘 200명


또 하나의 이벤트는 여수 엑스포를 SNS와 블로그에 입소문을 내는 이벤트입니다. 이 이벤트는 여수엑스포를 가지 않은 분도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입니다. 


블로그에 입소문 내기여수엑스포를 즐기는 10가지 방법이라는 글을 클릭 한 후 그 글을 복사해서 자신의 블로그에 붙여넣기 한 후 블로그 제목에 [가자! 여수엑스포 이벤트 참여] 라는 말머리를 달아야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 게시판에  블로그 URL과 이름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응모가 됩니다


SNS에 입소문내기는 
여수엑스포를 즐기는 10가지 방법 이라는 글을 클릭 한 후 

입소문내기 이벤트 참여하기 상단에 페이스북,트위터,미투데이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눌러서 공유하기를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이 간단한 글을 써준 후 링크 공유를 해주면 되는데 단 모바일에서 참여하면 이벤트URL만 노출되기 때문에 모바일에서  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분들은 댓글에 여수 엑스포로 시작되는 이벤트 제목을 적어줘야 합니다. 저는 PC에서 공유했기에 이벤트 이름이 다 노출 되네요





꼭 보면 공유하기 이벤트 참여하고 마무리를 않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를 했으면 하단에 입소문내기 이벤트 참여하기란에 자신이 참여한 사실을 알려야 합니다.

이름, 이메일, 응모한 블로그나 SNS URL을 적어야 합니다. 가혹 저 SNS주소에 자기 트위터나 페이스북 계정주소만 적는데요. 그렇게 되면 어떤 글인지 알 수 없고 그냥 네 SNS주소만 알리게 되어 제대로 된 응모가 될 수 없습니다. 한마디로 이벤트 응모한 글 주소가 아닌 그냥 내 블로그 주소나 SNS의 주소를 알려주기에 이벤트 담당자가 해당글을 찾기 힘듭니다.

위와 같이 해당 이벤트 참여글의 URL을 적어야 하는데 이거 모르는 분들 꽤 있더라고요


개별 URL을 알려면 각각의 SNS의 글에 있는 시간을 누르면 됩니다. 

트위터도 마찬가지고요

그럼 이렇게 URL창에 해당 글의 개별 URL이 나오고 이걸 이벤트에 응모하면 됩니다. 

제가 다년 간 경험해보면 이런 이벤트 많은 사람들이 참여한다고 지례짐작해서 포기하는 분들이 있는데 남들보다 조금만 더 시간을 투자해서 글을 쓰고 이미지를 꾸미면 당첨될 확률이 무척 높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한 글들을 쭉 보시면 압니다. 어느정도 내가 노력하면 당첨권이겠구나 하는 감이 오죠.  특히 여수 엑스포 관람기 이벤트는 꼭 참여해 보시길 바랍니다. 사진만 잘 찍어도 안되고 사진과 글이 모두 좋아야 하는데 그럴려면 많이 보고 많이 느끼는 관람이 되어야 할 것 입니다

여행은 얼마나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그 감흥이 달라지죠. 이리 정보 많이 챙겨보고 보면 더 좋은 여수 엑스포 관람이 될 것 입니다. 

이벤트 응모하기 http://expoevent.kr/event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