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을 아케이드 게임기로 만들어주는 Arcadie

by 썬도그 2012. 5. 24.
반응형


가끔 어린 시절 다녔던 초등학교 앞을 지나갑니다. 제가 다니던 초등학교와 제가 사는 곳이 아주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그 초등학교 앞에 가면 여전히 앉은뱅이 아케이드 게임기가 있습니다. 그러나 예전 같은 인기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그 게임기에서 많은 아이들이 줄서서 했지만 지금은 집집마다 게임기가 있고 스마트폰도 있어서 굳이 그런 돈내고 하는 아케이드 게임을 하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그런 아케이드 게임기를 보면 추억이 새록새록 나죠. 


그래서 나온것인 바로 아이폰용 아케이드 캐비넷인 Arcadie가 나왔습니다. 



뭐 새롭고 놀랍고 신기한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도 이와 비슷한 제품이 있었죠. 하지만 대부분의 이런 아케이드 게임 악세사리는 블루투스를 연결해서 사용했습니다. 블루투스가 안 좋은 점은 배터리 소모가 무척 크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Arcadie는 블루투스가 아닌 그냥 아이폰 독을 이용해서 연결합니다. 물리적인 커넥팅을 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량이 적습니다. 그런데 재미있게도 화면을 전체 다 사용하는게 아닌 일부만 사용합니다. 

아이폰도 작디 작은데 그 일부분만 사용하니 더 작게 보일 듯 합니다. 8방향 조이스틱과 2개의 버튼을 제공하는데요. 손이 큰 사람은 감질나서 못하겠네요


 게임은 6개가 제공됩니다. 게임은 무료이고요. 무료라고 해서 그냥 다운 받아서 하기에는 화면이 작아서 천상 이
Arcadie를 끼고 해야 할 듯 하네요. 가격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지만 약 30달러에 나올 예정입니다


아이패드용은 icade를 이용하면 됩니다.  



신나는 8비트 음악이 80년대 추억으로 인도하네요.  


출처 http://www.arcadie-arcad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