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한장의 그림으로 담은 2차대전시 침몰한 영국해군 함정들

by 썬도그 2012. 5. 18.
반응형

위 그림은 1945년 6월 23일에 런던뉴스에 실린 일러스트입니다. 위 그림은 온통 배만 가득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이 배들이 허투르 그린게 아닌 세심한 작업으로 그려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 배들은 함선들입니다. 2차 대전 때 추축군인 독일군과 맞서 싸운 영국 해군들의 함정입니다. 이 함정들은 모두 2차대전 때 침몰된 함정들입니다. 2차대전때 영국 해군 함정들 많이 파괴되었습니다. 그 주범은 바로 독일의 U보트죠.

이 U보트 때문에 엄청난 피해를 받은 영국해군, 나중에는 레이더가 개발되고 항상 바다위를 초게 비행하면서 잡았고 결정적으로 이니그마라는 독일군의 암호생성기를 입수하므로써 독일 U보트를 물리치기 시작 합니다. 독일은 해군력이 괴멸 되었지만 특전 U보트 덕분에 미국으로 부터 오는 수 많은 원조 물자들을 격침 시킬 수 있었습니다. 그 대서양 수송선단을 막기 위해 많은 영국 함선들이 침몰되었습니다. 그 용맹스러웠던 영국 해군의 함선들을 다 하나씩 그려 놓았네요



위 그림은 1차대전시 침몰한 영국 해군 함정들입니다. 

이 그림을 그린 사람은 G.H. Davis로 전장에서 산화한 영국 해군들의 용맹스러움을 표현하고 존경심을 나타낸 그림입니다. 


출처 http://longstreet.typepad.com/thesciencebookstore/2010/11/quiet-images-of-great-loss-and-heroismbritish-navy-losses-1945.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