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고해상도의 시대의 저해상도 사진 어플이라니? 1-Bit 카메라 앱

by 썬도그 2012. 5. 7.
반응형



이 사진을 보고 있으니 국내 최초의 카메라 폰이 생각나네요. 그때가 2000년도였나 2001년도였나 정확하게 생각이 나지 않지만 SKY에서 나온 휴대폰을 친구가 가지고 있었습니다. 카메라가 내장된게 아닌 이어폰 꽂는 곳에 꽂아서 사용하는건데 신기해서 쳐다봤는데 사진이 위 사진 처럼 흑백 도트로 나오더군요. 

이후에 카메라폰이 쏟아져 나왔고 지금은 800만화소의 카메라까지 왔습니다. 해상도 전쟁은 끝났고 이제는 화질전쟁이 시작되었는데요. 몇몇 스마트폰은 똑딱이 화질에 근접해 가고 있습니다. 노키아의 퓨어뷰 같은 경우는 DSLR 싸닥을 날릴 정도로 놀라운 해상도와 화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사진들 추억의 사진이죠. 그런데 이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이 나왔습니다. 


1-Bit 카메라앱은 역발상 앱입니다. 남들 최고 화질에 뽀샵질에 에쁘게 나올려고만 할려는 카메라 앱들과 달리 좀 더 후지고 예전 카메라 처럼 보일려고 하고 있습니다.  디더링 알고리즘 개척자인 Bill Atkinson과 Bryce Bayer는 닌텐도 겜보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을 만들어 내는 앱을 개발했습니다. 






사진 한장에 150kb밖에 되지 않고 사진은 바로 텝블러나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습니다. 



http://itunes.apple.com/app/id505119307?mt=8 에서 다운 받을 수 있는데 공짜는 아니고 0.99달러입니다.  신기한 카메라앱이네요. 신기하긴 하지만 딱히 사고 싶은 생각은 안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