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탄사 부터 내뱉어야겠습니다.
아~~~~ 이런 제품이 있다니 헐! 대박

설명을 드리죠. 이 제품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아이폰의 다양한 센서 예를 동작감지, 중력가속도 센서,GPS등과 아이폰의 기능을 활용해서 DSLR에 스마트한 브레인을 심어주는 앱입니다

이름은 Trigertrap앱니다



이 제품을 사용할려면 먼저 애플 앱스토어에서 Trigertrap앱을 구매해야 합니다. 가격은 10달러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구매 해야 하는게 있는데 아이폰과 DLSR을 연결하는 동글이 필요 합니다. 아이폰과 DSLR이 서로 통신을 할려면 동글이 필요한데요. 


준비물



이런식으로 연결하는 동글이 있어야 합니다. 


무려 300개의 DSLR을 지원하기에 동글도 다양한 버젼으로 있습니다. 제가 쓰는 니콘D3100은 CL-DC2타입인데요 위 사진은 CL-DC1타입입니다. 동글은 https://triggertrap.com/products/dongle/ 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기능

기능은 다양합니다. 총 12개의 촬영모드를 지원합니다. 정확하게는 셔터모드입니다.
타임립스(저속촬영), 모션인식 셔터, 충격인식 셔터, 사운드인식 셔터, 자력인식 셔터,거리인식 셔터, HDR모드 지원입니다

이게 뭔 소리냐. 
여름에 번개 사진 찍을때 여간 힘든게 아닙니다. 번쩍할 때 셔터를 눌러줘야 하는데 이게 쉽지는 않습니다. 이상하게 화장실이나 딴짓거리 할 때 번개가 치더라고요. 그럴 때 이 Trigertrap을 설치한 아이폰과 동글을 이용해서 DSLR에 물려 놓고 모션인식기능을  켜 놓고 있으면 하늘에 번쩍하고 어떤 액션이 일어나면 자기가 알아서 촬영을 합니다. 

또한 야간에 어떤 소리가 날때 셔터가 자동으로 눌러지게 한다면 야생동물이나 캔디드 사진 찍을때 좋겠죠. 거기에 거리인식 셔터모드도 지원되는 것 같은데요. Distance-lapse Mode가 거리인식 같은데 정확하게는 모르겠습니다. 특정속도 이상으로 달리면 셔터가 눌러지게 하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자력인식 셔터모드도 있는데 이건 어디에 쓸지는 모르겠습니다. 충격인식은 아이폰에 어떠한 충격이 가해지면 자동으로 셔터가 눌러지는데 방법용으로 활용해도 좋을 듯 합니다. 



앱의 UI입니다. 아주 간단하면서 직관적이네요. 


타임립스라고 해서 저속촬영기법이 있습니다. 하루의 시간의 흐름을 아주 빠른 속도의 영상으로 담는 기법이죠. 설정해 놓으면 일정 시간 마다 카메라가 자동으로 셔터를 눌러서 하루의 변화나 꽃의 피고짐, 저속으로 움직이는 물체를 담을 때 좋은 기능입니다. 

HDR모드도 지원하고요. 


벌브모드도 지원하는데 최대 60분까지 지원합니다. 만약 20분 동안 셔터를 열어 놓고 싶으면 20분으로 세팅하면 됩니다. 
보통의 DSLR은 벌브모드에 놓으면 릴리즈로 눌러 놓고 시계로 체크하면서 셔터를 닫아야 하는데 아이폰에 맡겨 놓으면 되겠네요. 단 셔터를 오래 열어놓으면 DSLR의 촬상소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15분 정도 까지는 괜찮을 거예요

이외에도 얼굴인식 기능도 지원을 합니다. 


Triggertrap은 DSLR을 아이폰 처럼 똑똑하게 만드는 어플입니다. 안드로이드 제품으로도 나왔으면 하네요
아이폰은 없고 아이패드만 있는데 저 동글 국내에서도 팔았으면 참 좋을 듯 한데요. 아쉽네요

자세한 내용은 https://triggertrap.com/products/triggertrap-mobile/ 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는 https://itunes.apple.com/kr/artist/triggertrap/id517679834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DSLR의 융합 참 대단합니다. 


덧붙임 : 오래전에 쓴 글인데 오늘 이 글에 slr클럽과 클리앙에서 리퍼러가 찍혔습니다.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제품의 문제는 동글입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와 송수신이 가능하게 하는 동글을 구입하기 힘들죠. 다행히 한 업체가 수입판매하는데 

http://www.ilchul.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87248&category=030  에 캐논 제품을 소개하고 있네요. 
전화를 걸어서 니콘 제품도 수입가능한지 문의해보고 결과를 또 적어보겠습니다.  조금은 흥분되네요. 자료 올려주세셔 감사합니다.

slr에 소개글은 http://www.slrclub.com/bbs/vx2.php?id=canon_d30_forum&page=1&divpage=704&ss=on&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3781257 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썬도그
하단 박스 
카카오스토리 구독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플러스 메일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imglorious.tistory.com BlogIcon 도플파란 2012.05.01 20: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00도 있을라나 모르겠네요...ㅎㅎㅎ

  2. Favicon of http://yongphotos.com BlogIcon 용작가 2012.05.02 13:2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아이뻐'네요!! `-`bb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