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도로 옆 잔디깍기,터널,방음벽 청소까지 할 수 있는 UNA 450,500,600

by 썬도그 2012. 4. 24.
반응형


공군에서 벌점을 받게 되면 활주로 주변 제초작업을 했습니다. 활주로가 넓고 넓다보니 제초기계로 제초를 한다고 해도 구석진 곳까지 제초를 할 수 없습니다. 기계가 갈 수 없는 곳은 천상 사람이 들어가서 제초 작업을 해야 하는데 제초기를 두르고 제초 작업을 하고 나면 손이 덜덜덜 떨렸습니다. 저녁식사를 고참하고 먹으면서 둘다 손이 떨려서 깔깔거리고 웃었네요. 

제초기라도 있으면 그나마 다행이지 제초기도 없으면 천상 낫으로 풀 베야 했습니다. 그거 얼마나 지루한데요
그러나 이 다목적 제초기 UNA씨리즈가 있으면 단박에 해결 됩니다. 


UNA 450,500,600는 제초 유닛입니다. 다양한 차량 즉 트럭이나 트랙터 앞에 달아서 쓸 수 있는 제초및 가지정리기입니다. 위와 같이 도로 주변의 잔디를 싹 깍아줍니다. 



450은 450킬로그램의 무게를 지탱할 수 있고 500은 500킬로그램, 600은 600킬로그램의 무개를 지탱하는데요. 차량 무게에 맞게 쓰면 됩니다. 

이 차량 장착용 제초유닛은 마이크로 프로세서로 정밀제어되기 때문에 단순이 바닥의 잔디만 깍는게 아닌 가로수나 덤블 절단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놀라운 것은 도로 옆 잔디를 깍을려면 가드레일 때문에 깍기가 힘들지만 그 가드레일 봉들을 돌려깍기 하면서 잔디를 깍을 수 있습니다.

직접 동영상을 봐야 이 기계의 놀라운 성능을 알 수 있습니다


기둥을 피해서 깍는 모습이 식히가네요. 장착 팔은 다양한 버젼이 준비되어 있기에 포크레인 처럼 앞 부분만 갈아끼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초작업은 기본이고 터널 청소및  방음벽 청소등 하나 갖춰놓으면 도로 유지보수용으로 꽤 많이 사용할 수 있겠네요. 

그나저나 고속도로나 국도 주변의 잔디 한국은 깎나요? 유심히 좀 봐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