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DSLR을 캠코더로 만들어주는 Handi Zoom

by 썬도그 2012. 4. 13.
반응형


영화 제작의 민주화는 DSLR이 이끌고 있습니다. 영화제작이나 촬영은 많은 돈이 들어가기에 쉽게 함부로 배우기 힘듭니다. 아니 배울 수는 있지만 직접 단편영화 한편 만들기에도 수천만원이 들어가기에 아무나 영화를 만들 수 없고 이런 이유로 영화는 문턱이 높은 산업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어린 영화천재감독이 나올 수 없는 구조죠. 피아노는 10대에 천재가 나오기도 하지만 영화는 그게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과 DSLR에 동영상 기능이 생기면서 화질도 좋고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한 디지털 영화촬영장비가 생겼습니다. 

이 DSLR은 원래 목적인 사진 촬영이 아닌 동영상 촬영용으로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길거리에서 DSLR로 영화 찍는 학생들을 가끔 봅니다. 또한 드라마나 예능에서도 DSLR을 든 VJ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DSLR은 사진이 주목적이고 보조로 동영상 기능이 들어간것이기에 사진 찍기에는 최적이지만 동영상 촬영하기엔느 생긱게 좀 아쉽죠

이런 이유로 DSLR에 레일을 달고 어깨 견착용 악세사리를 달아서 장시간 촬영해도 피곤하고 무리가지 않게 하는 악세사리들이 많이 선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에 소개할 장비로 단박에 DSLR을 캠코더로 만들어 줄 것 입니다. 


전직 방송 ENG카메라를 들었던 카메라맨 출신인 Boucher씨는 자신이 직접 디자인하고 개발한 HandiZoom를 자신의 회사인 
Vistools을 통해서 선보였습니다. 

이 HadndiZoom은 자신의 캐논 EOS DSLR에 렌즈와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데 손잡이가 달려 있어서 캠포더 처럼 편하게 촬영할 수 있고 눈으로 들여다 보면서 찍을 수 있어서 ENG카메라 느낌까지 나게 합니다. 줌인 줌아웃 버튼이 상단에 있고 초점은 수동 또는 자동으로 할 수 있습니다. 줌인 줌아웃 속도는 조절도 가능합니다. 

멀리서 보면 캠코더인줄 알겠네요. LANC컨트롤러가 달려 있어 캐논의 모든 렌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5~15V DC배터리팩이 들어가 있습니다. 옆구리에 있는 USB포트로 연결해서 DSLR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아이디어는 있지만 이걸 대량생산할 제조사가 없어서 제조회사를 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수요가 얼마나 될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방송국과 영화사에서는 대량 구매할 듯 합니다. VJ들 어색하게 DSLR가지고 동영상 찍는거 측은하더라고요. 액정보랴 초점 맞추랴 뛰어다니랴 힘들어 보이던데 이거 있으면 좀 더 편하겠네요.  개인적으로는 VJ들 16미리 카메라 들고 찍는 거 보다 GO PRO 캠코더를 머리위에 두르고 인간 CCTV가 되어서 촬영하는것이 더 사실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