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직접 본 위험해 보이지만 신기한 사방공사 하는 포크레인

by 썬도그 2012. 3. 23.
반응형



며칠 전 중국의 포크레인이라면서 소개된 사진입니다. 합성이 아닐까 할 정도로 기괴한 모습인데요. 
실제 이런게 가능한가 봅니다. 포크레인 팔뚝힘이 대단하네요. 저런 행동을 하게 만드는 포크레인 기사는 누구일까 궁금할 정도 입니다.  




하지만  이런 모습은 실제 공사현장에서도 만날 수 잇습니다. 절벽에 가까운 경사도를 올라가는 모습. 특수 포크레인인가요?
트랜스포머 같다는 느낌마져 듭니다. 위험스러워 보이기도 하는데 뒤에 있는 받침대가 딱 버티고 있습니다

생활의 달인에서 가끔 포크레인 끝에 칼을 달고 두부를 써는 모습을 봤지만 그 보다 더 달인 같은 모습입니다


 
안양천을 달리고 있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달리는데 왼쪽에 이상한 풍경이 보입니다.  



경사가 아주 급한데 거기에 포크레인이 올라가서 공사를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저길 올라갔지 부터 호기심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자세히 보니 포크레인이 밀리지 않게 받침대가 딱 하고 흙에 뿌리를 박고 있네요. 내려올때는 저거 풀어야 할텐데 어떻게 내려갈까요?

자세히 보니 사방공사를 하고 있네요. 저기에 잡목과 잡풀들이 가득했는데 거길 싹 갈아서 사방공사를 하나 봅니다.  경부선 기찻길 옆인데요.  평소에 거의 신경 쓰지 않던 곳인데  최근에 근처에 대규모 아파트 공사를 해서 폭우에 절개지가 쓸려 내려갈까봐 공사를 하는 것 같습니다. 

불안해 보이긴 하지만 다 경험과 노하우가 있기에 가능한 작업이 아닐까 합니다. 근처에 공사감독 하는 분도 계시던데요.
만약 포크레인이 저렇게 하지 못한다면 사람이 대규모로 투입되어야 했을텐데요.  포크레인 달인분들이 쉽게 해결 하네요

부디 사고 없이 작업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