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간편하고 직관적인 동영상 어플 아라무비(araMovie)

by 썬도그 2012. 3. 23.
반응형

스마트폰으로 드라마나 영화 보는 분들 참 많습니다. 지하철에 다면 뭐를 그리들 열심이 보시는지 어깨 너머로 구경하기도 하는데 일본드라마나 미국드라마 참 많이들 보십니다. 아무래도 일드나 미드는 국내에 바로 방영이 안되니 여러 경로로 다운 받아서 자막입힌 영상을 봅니다. 

가끔 영화를 다운 받아서 봅니다
영화 리뷰를 써야 하는데 바쁘다 보면 밀린 영화를 보지 못합니다. 특히 흘러간 예전 영화 그러나 꼭 봐야 한다고 말하는 고전 명화들을 보는데 이게 집에서 진득하게 보기 힘들 때가 많습니다. 이럴 때 보통 스마트폰에 영화를 넣고 이동하면서 보죠

저도 가끔 그럴 때가 있습니다
최근들어서는 저녁 10시경에 마실겸 운동겸 해서 안양천 산책로를 약 1시간 정도 걷는데 그때 훌륭한 동반자가 바로 영화와 드라마입니다. 그냥 걷기만 한다면 참 지루한게 워킹운동입니다. 그럴 때  영화를 보면서 운동을 하면 시간 절약이 많이 됩니다. 뭐 영화를 조막만한 화면에서 보는게 올곧하게 그 감동을 느낄 수 있냐고 하는 분도 계시겠지만  액션 대작영화나 스크린이나 대형TV로 보지 이야기와 메타포가 가득한 고전명화들은 대형 화면으로 굳이 볼 필요는 없습니다


간편하고 직관적인 동영상 재생 어플 araMovie


아라무비(araMovie)는 안드로이드 마켓(구글플레이)에 올라온 동영상 재생프로그램입니다.
아라무비(araMovie) 는 직관적이고 간편하고 빠른 동영상 재생 어플입니다. 


 폴더별 보기및 최근 감상한 동영상 표시

먼저 폴더별로 동영상을 보여줍니다. 이 폴더별 기능이 없으면 참 답답하죠.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동영상을 단박에 스캔해서 보여줍니다. 따라서 한 폴더에 넣어서 보관할 필요 없습니다.  

또한 최근에 본 동영상이나 영화는 상단에 표시되어서 이어 보기 쉽게 해 놓았습니다.
어제 본 '마크로스 프론티어'를 좀 보다가 말았는데 가장 상단에 표시되어 있네요.  

 

 
즐겨찾기로 자주 보는 동영상을 빠르게 찾아 볼 수 있다

저야 동영상 한번 보면 그냥 삭제해 버립니다. 두번 이상 볼만한 가치가 있는 영화나 드라마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아이돌스타를 좋아하거나 좋아하는 배우나 가수 혹은 연인을 찍은 동영상 혹은 아기와 아이들 강아지등 자신이 좋아하는 사람들을 찍은 동영상은 1번이 아닌 무한 반복해서 봅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즐겨찾기 기능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왼쪽 설정 버튼을 누르면 즐겨찾기가 나오고 위와같이 체크를 하면 보다 빠르게 찾아서 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자막 제공 

일드나 미드는 자막이 필수입니다. 이 
아라무비(araMovie)는 smi, srt는 기본이고 ass, ssa, psb등의 자막도 지원합니다. 
또한 자막의 싱크가 맞지 않으면 속도 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볼륨, 밝기조절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볼륨 조절과 밝기 조절을 가장 많이 조작합니다. 특히 볼륨 조절은 수시로 조절을 하죠. 시끄러운 곳이면 좀 크게 조용한 곳에서는 작게 하는데 이렇게 수시로 조절해야 하는 이유는 영화나 드라마를 한곳에서 진득하게 보는게 아닌 이동하면서 볼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전철안에서는 조용하게 이동할때는 크게 합니다. 그럴때 일일이 터치해서 조절할려면 짜증나죠. 그럴때 화면 왼쪽을 터치하고 상하로 드래그 하면 볼륨조절이 됩니다.  또한 오른쪽은 밝기조절이 되는데요. 볼륨이야 하드웨어적으로 조절할 수 있지만 밝밝기는 그게 힘듭니다. 따라서 볼륨 보다는 밝기조절할 때 그 편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드래그로 앞 뒤 화면으로 건너뛰기가 가능

방금 본 화면이 이해가 안 갈때 우리는 보통 이전으로 돌아가서 다시 봅니다.
그럴때 편한게 건너뛰기 기능입니다. 화면을 왼쪽으로 드래그하면  특정간격의 시간으로 점프를 합니다.
반대로 오른쪽으로 밀면 앞으로 이동합니다. 

이 시간간격은 설정에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건너뛰기 간격은 5초, 10초, 20초,30초,60초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즉 설정한 시간 만큼 앞으로 혹은 뒤로 건너뛰기를 합니다. 

이 
아라무비(araMovie)는 재미있는 기능이 있는데 잠금모드 재생이 있습니다
이 잠금모드 재생을 체크해 놓으면 화면이 잠기거나 꺼진 상태에서도 동영상은 계속 재생되고 소리만 들리게 됩니다.
화면을 볼 수 없지만 그 동영상의 소리나 노래가 좋을 경우가 있죠.  아니면 노래만 듣고 싶을 때, 그럴 때 필요한 기능입니다.  자동차 운전중일때 특정 가수의 노래를 담은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고 화면을 꺼버리면 바로 오디오가 되는 것이죠

 

 화면 비율은 화면을 더블 클릭하면 꽉찬화면과 16대9 화면등으로 변합니다. 플레이바에서 직접 늘려도 되고요

이 
아라무비(araMovie) 는 SW코덱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SW코덱은 스마트폰이 재생을 하지 못하는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소프트웨어 코덱은 CPU 점유율을 먹고 배터리 소모량도 많고 게다가 부드러운 재생이 좀 어렵습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는 안정적이로 빠른 재생및  하드웨어 자원 소모량도 적죠.  따라서 소프트웨어 코덱을 지원하지 않는 것은 구형 스마트폰에서는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 있을 수 있겠지만 최신형 스마트폰은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을 재생하기 때문에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 

아라무비는 무료버젼과 유료버젼이 있습니다. 기능은 똑 같고 유료버젼은 광고가 없습니다.
쾌적환 환경을 원한다면 유료버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아라무비는 안드로이드폰용만 나와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