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지문방지도 되면서 빛 투과율도 뛰어난 Toray의 보호필름

by 썬도그 2012. 3. 2.
반응형



일전에 보호필름 리뷰를 쓰면서 보호필림의 원리와 종류에 대해서 공부를 좀 했습니다
스마트폰 보호필름에는 크게 두가지 필름이 있습니다. 지문 방지 필름과 지문방지율은 덜하지만 빛 투과율을 높힌 하드코팅 필름이 있습니다. 

지문방지 필름은 스마트폰 액정에 묻는 지문을 방지하는 보호필름입니다.
정확하게는 묻지 않는것이 아닌 묻었는데 지문방지 필름 위에 자글자글한 요철들에 의해 빛이 난반사되어서 지문이 안보이게 하는 필름입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죠. 이 지문방지는 빛을 난반사 시키면서 동시에 빛 투과율이 좋지 않아서 액정이 좀 뿌옇게 보입니다.

지문방지 필름 벗겨보면 딴 세상일 정도로 확 차이가 납니다
따라서 해상도가 뛰어난 디스플레이 스마트폰은 지문 좀 묻더라도 묵묵히 극미세사 천으로 수시로 딱아주는 것이 좋고 빛 투과율이 좋은 하드코팅 제품이나 올레포빅 제품을 붙이면 좋습니다.
 


그럼 지문방지도 되고 빛 투과율이 좋은 제품은 없을까요? 있긴 있는데 고가라고 들었습니다.
 
일본의 도레이사가 이 고민을 해결하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도레이사는 지문방지 필름의 시인성 저하 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지문방지 또는 얼룩방지, 오일방지가 가능한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이 제품은 필름 표면에 얇은 오일 방지 막을 붙여서 지문 얼룩이 묻는 양을 기존 제품의 50% 이하로 감소 시켰습니다
그리고 이 제품의 핵심기술인 나노 요철 구조로 빛 투과율을 높이면서도 지문 방지 효과를 동시에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즉 기존 지문방지 필름 제품들은 표면에 오톨톨한 하게 있는 요철을 더 촘촘하게 요철을 만들었습니다.
나노급 촘촘함으로 지문을 방지하면서도 빛 투과율을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열린 제 11회 국제 나노 테크롤러지 종합전에서 선보였는데  곧 한국에서도 볼 수 있겠네요
지문방지도 되면서 동시에 빛 투과율도 좋은 제품, 기대가 많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