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드디어 나왔다. 안드로이드폰용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

by 썬도그 2012. 2. 8.
반응형



닥치고 크롬 웹브라우저입니다.  속도는 익스플로러와 비교가 안될 정도로 빠르고 멀티탭과 주소창과 검색창을 함께 쓸 수 있는 옴니박스등 획기적인 기능들이 많은 웹브라우저입니다.  파이어폭스를 쓰다가 크롬으로 갈아탄 후 정착한지 3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항상 의문이 하나 들었습니다
도대체 왜 구글은 이 좋은 웹브라우저를 자사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재 용으로 만들지 않는걸까?
Why 모바일 버젼 크롬을 내놓지 않는걸까?  

그리고 그 대답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모바일용 구글크롬

 



PC용 구글 크롬의 매력인 빠른속도와 간편한 디자인과 단순함이 그대로 모바일로 이식되었습니다.
무한 멀티탭이 지원되면 터치와 드래그로 복수의 탭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PC와 동기화가 가능해서  PC에서 쓰던 구글 크롬 즐겨찾기와 여러가지 설정몇 로그인 정보등의 개인정보를 바로 스마트폰으로 연동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PC에서 즐겨찾기한 싸이트는 바로 모바일 크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직 베타 버젼이지만 사용자 반응이 무척 좋네요. 저도 다운 받을려고 들어가 봤는데  안되더군요
제가 쓰는 안드로이드폰과 호환이 안된다고 하는데 왜 그런가 봤더니 아... 이 모바일 크롬은  아이스크림샌드위치인 안드로이드 4.0 이상의 제품에서만 작동합니다. 따라서  삼성의 레퍼러스폰인  갤럭시 넥서스 같은 4.0 운영체재가 설치된 태블렛이나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합니다. 

제가 쓰는 폰은 LG전자에서 올 하반기에 아이스크림샌드위치로 갈아준다고 하는데 천상 기다려야겠네요



이 스샷을 보면 멀티탭은 기본 화면을 3개로 분활해서 볼수도 있나 봅니다. 
다운은 
https://market.android.com/details?id=com.android.chrome&rdid=com.android.chrome&rdot=1  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넥서스 가진 분들은 다운 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아이패드나 아이폰용으로 하나 나왔으면 합니다. 그래주면 참 고마울텐데 애플과 구글이 서로 으르렁 거려서 바로 나오지는 않을 듯 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