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SKY VEGA LTE폰 광고에 한가지 특장점 만 담는 이유

by 썬도그 2012. 1. 30.
반응형


스카이 베가 LTE 제품 광고를 보면 특징들이 있습니다. 그 특징이란 잡다한 내용보다는 딱 하나의 특징만을 짧은 광고에 담고 있습니다.이렇게 한가지 특징만을 집중적으로 선보이는 이유는 안드로이드폰의 약점인 비슷한 외모와 소프트웨어적인 특징이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하드웨어 스펙에기댈 수 밖에 없는데  나에게는 있고 남들에게 없는 그 장점을 전면에 내세우는전략을 많이 사용합니다.

 

SKY VEGA제품들도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나온 SKY VEGA LTE폰은 3종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나온 VEGA LTE,  화질을 보강한 VEGA LTE M, 에어링크 기능을 추가한 LTE EX가 나왔습니다.  이 제품들 각각의 특징을 광고와 함께 소개합니다

 

 

국내 최초 모션인식 기능을 넣은 스카이 베가 LTE

작년에2주 동안 잠시 체험을 한 스카이 베가 LTE의 주요 특징은 두 가지가 있었습니다. 그 한 가지는 광고에서도 선보였던 모션인식기능입니다.   모션인식 기능은  카메라에 모션인식기능을 추가해서 카메라 앞에 물체가 움직이면 반응하는 기능입니다. 

모션인식 기능은 운전할 때나 양손이자유롭지 못할 경우 스카이 베가 LTE폰을 터치 하지 않고 스~~윽 하고 손바닥을 지나가게 하면 전화를 받을 수있는 기능입니다. 이 모션인식 기능은 음악을 들을 때는다음 곡 선택 기능, 사진을 볼때는 다음 사진보기등 터치 하지 않고 간단한 기능등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모션인식 기능은 장시간 운전을 해야하거나 두손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아주 유용한 기능입니다.
 

 

광고에서 처럼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더더욱 유용한 기능이죠. 모션인식기능을 켜 놓고 있으면 울랄라 세션이 낀 멋진 가죽장갑을 벗지 않고 베가LTE폰 앞을 손으로 지나가기만 해도 전화를 받고 다음 곡을 들을 수 있습니다.




 

HD화질로 무장한 베가 LTE M

 

스카이 베가 LTE M은  바로 전 모델인 베가 LTE모델의 화질을보강한 제품입니다. 그렇다고 화질이나 해상도가 떨어져서 보강한제품은 아닙니다두 제품 모두 1280 x 800 해상도이지만 이전 제품인 베가 LTE가 VA계열이여서 시야각과 야외시인성이 약한게 지적거리였습니다. 이에 팬택은 LTE M이라는 제품을 선보이면서 디스플레이를 전면 교체 했습니다.  요즘 대세라는 IPS계열 제품을 채택을 했습니다.

소니IPS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면서  디스플레이 해상도에서 세계 최고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제품명/스펙

액정크기

 해상도

1인치당 픽셀수

밝기(니트)

아이폰4S

3.5인치

960 x 640

326ppi

500nit

옵티머스LTE

4.5인치

1280 x 720

329ppi

500nit

갤럭시S2 HD LTE

4.65인치

1280 x 720

316ppi

?

Vega LTE  M

4.5인치

1280 x 800

335ppi

550nit


 

베가LTE M 광고는 이 장점 즉 디스플레이가 가장 뛰어난 베가 LTE M에 대한 특징을 잘 살린 광고입니다. 생일 파티 장면에서 화면이 멈추고 계속주밍이 되면서 촛불 속에 소방관이 아이를 안고  불길을 해치고 나오는 장면이보입니다. 




 

에어링크 기능이 들어간 베가 LTE EX

가장 최근에 나온 베가 LTE EX의 특징은 이전 제품들의 특징인 모션인식과 HD화질의 IPS디스플레이는 기본, 거기에 에어링크 기능까지 추가 되었습니다. 

에어링크 기능이란 베가 LTE EX폰을 하나의 서버로 설정할 수 있어서 친구가 동영상이나 사진,문서 파일을 보내달라고 할 때 카카오톡으로 서로 연결하고파일을 주고 받는게 아닌 인가된 친구가 에어링크가 설정된 베가 LTE EX폰의 동영상,사진,문서등의 자료를 꺼내 갈 수 있는 것 입니다.

 

이게 가능한 것은 스마트폰 자체를 하나의서버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메신저보다 서버가 좋은 것은 메신저는 상대방과 내가 서로 온라인으로 연결되어야파일을 주고 받을 수 있지만 서버는 24시간 켜져 있기 때문에 인가된 사람은 언제든지 누구나 내 자료를 꺼내 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카카오톡같은 메시지로 사진이나 동영상 보내달라고 하는 친구가 줄겠죠
 
 


베가 LTE, 베가 LTE M, 베가 LTE EX의 공통된 장점

 

3개의제품은 비슷하지만 약간씩 다른 특징을 가진 제품입니다. 이렇게 비슷하지만 다른 이유는 통신사 때문도 있습니다.

 

베가LTE 는 SKT와 LG U+에서 출시된 제품이고

베가LTE M은 SKT와 KT에서 출시된 제품입니다.

베가LTE EX는 LG U+ 에서만 출시되는 제품이고요.

 

3개의제품은 공통된 장점이 있습니다. 누구다 다 인정하는 팬택 스카이 베가 제품만의

유려하고 미끈한 UI인 FLUX입니다.

 

FLUX는 무척 뛰어난자유도를 갖춘 UI입니다. 또한 무척 화려하고 꾸미기 기능이 뛰어나서 여성이나 10,20대 분들에게 무척 매력적인 UI입니다. 아기자기하고 수시로스마트폰의 배경화면이나 아이콘 배치등을 수시로 바꾸는 분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SKY VEGA LTE폰 광고에 한가지 특장점 만 담는 이유

안드로이드폰의 단점은 구글이라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쓰기 때문에 하드웨어 스펙경쟁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하드웨어 스펙 전쟁도 비슷한 부품들을 쓰다 보니 몇 개월만 지나면 제품들의 스펙이 비슷해지고 이러다 보니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과 달리 신제품 출시가 분기도 아닌 매달 신제품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게 단점이기도 하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수 많은 기업들이 보다 성능이 뛰어난 제품들을 월단위로 쏟아 내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고 현존 최고의 스펙을 갖춘 제품을 계속 만날 수 있는 장점으로 돌아옵니다.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은 그것입니다. 뛰어난 스펙을 갖춘 스마트폰이 매달 여러 회사에서 쏟아져 나온다는 것이죠. 누가 가장 먼저 혁신적인 기능 혹은 최고의 스펙을 갖추고 시장에 내놓느냐가 하나의 승부의 관건이 되었죠. 펜택은 이런 스마트폰 시장 흐름을 간파하고 다른 안드로이드폰과 차별화된 기능, 가장 뛰어난 하드웨어 스펙을 가장 먼저 선보이고 있고 이런 뛰어난 장점 단 하나만을 광고에 쏟아 붙고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스카이 베가 광고들은 그 하나의 특장점만 담으면서 다른 회사 제품에서 볼 수 없는 혁식적인 기능을 통해 스카이 베가 하면 혁신이라는 이미지를 고착화 시키고 있습니다. 

1년 후 스마트폰 특히 안드로이드폰은 더 거대한 진화를 할 것 같습니다. 이게 다 안드로이드폰  제조회사끼리의 경쟁하면서 서로 진화하는 공진화의 일종이고 그 공진화의 큰 축을 스카이 베가가 맡고 있습니다.

  

스카이 베가 LTE 제품 정보를 더 들을 수 있는 곳

1. 페이스북 url : http://www.facebook.com/?ref=logo#!/vega.kr


본 글에 소개한 제품은 리뷰용으로, 팬택으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