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전세계에서 가장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 TOP5

by 썬도그 2012. 1. 26.
반응형

김치가 맛있다고 하지만 강한 냄새 때문에 외국인들은 김치냄새를 싫어합니다. 또한 한국인들의 마늘냄새도 싫어하죠.
반대로 우리는 외국인들의 야릇한 냄새를 싫어 합니다. 나라마다 음식이 다르기에 몸에서 나는 채취도 다 다르죠

세계에서 가장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트립 어드바이저  라는 싸이트에서 흥미로운 자료를 내놓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강한 냄새가 나는 음식의 순위를 매겼습니다.



 1위는 스웨덴의 수르스트뢰밍이 선정되었습니다. 총 점수 8070AU를 받았네요. 이 수르스트뢰밍은 청어를 발효한 음식으로 TV여행 프로그램에서 보니 빵에 샌드위치처럼 발효된 청어를 껴셔 먹는데 익힌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회도 아니고 삭힌 청어라서 먹는데 참 곤혹스럽다고 하네요.  김치 냄새가 강한 이유가 발효 음식이라고 하는데 발효 음식들은 대부분 강한 냄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2위는 한국의 삭힌 홍어입니다. 6230AU로 상당히 높은 순위네요. 저는 20대 때 전라도 출장 갔다가 삭힌 홍어를 시켜서 먹는데 도저히 먹을 수 가 없어서 숟가락 놓았던 기억이 나네요. 왜 그런 것을 먹을까 하고요.  먹는 방법이 있다고 하던데 삭힌 홍어 먹고 목에서 올라오면 막걸리로 쭉 내려주면 된다고 하는데 호불호가 강한 음식입니다.  


 3위는 뉴질랜드의 에피큐어 치즈입니다. 


4위는  알래스카 키비약

이것도 봤어요. 그린란드나 알래스카 같은 이누이트들의 독특한 음식인데요.  바다제비들이 사는 곳에 가서 허공에 긴 낚시줄을 휘두르면 바다제비가 낚시찌에 걸립니다. 그럼 그 바다제비를 잡은 바다표범 뱃속에 넣습니다.  그리고 3년간 땅속에서 숙성시키는 요리인데 좀 야만적으로 느껴지지만 그 나라의 음식문화이기에 뭐라고 할 수는 없죠. 이 키비약 보면서 세상에 별 음식이 다 있구나 했던 기억이 나네요



5위는 일본의 말린자반고등어구이입니다.

한국의 삭힌 홍어는 어딜가나 인정을 받네요.  



출처 http://tg.tripadvisor.jp/Stink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