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폴라로이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디카 SC1630 공개

by 썬도그 2012. 1. 13.
반응형

시대의 변화를 따르지 못하고 과거의 명성에만 안주하던 기업 코닥이 망해가고 있다고 하죠
상장폐지 된다는 소리까지 있던데요. 판단착오가 빚어낸 대 참사입니다. 필름시절의 명성만 믿고 디카시대로 넘어가는데도 오로지 필름만 쳐다보다가 기업은 쇠태하게 되었네요

재미있게도 코닥이 세계최초 디카를 만든 회사이고 2천년도 초반만 해도 코닥 디카들 꽤 잘 나갔었는데 결국은 판단착오가 빚은 대참사로 끝이 나네요. 

폴라로이드 비슷 했습니다.
즉석 필름 카메라의 대명사인 폴라로이드 제 지억으로는 2009년도인가 더 이상 폴라로이드 즉석 카메라 생산을 안하고 필름도 몇년 간 더 생산하다가 안한다고 했죠. 많은 사람들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추억하며 아쉬워 했습니다.
반면 후지필름의 인스탁스는 젊은층의 놀이도구가 되어서 꽤 인기가 있습니다.

저도 2012년 티스토리 달력사진 응모전에 당첨되어서 집에 모시고 있는데 딱히 쓸 일은 없어 보이지만 여행가서 멋진 인물을 만나면 인터뷰도 하고 답례로 멋지게 인스탁스 미니로 촬영해서 드릴려고 합니다.  한 여행블로거가 저에게 알려준 여행팁이예요. 아주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뭐 국내 여행을 주로 다니겠지만 말도 잘 안통하는 외국보다 여행지에서 보는 건물과 풍광도 좋지만 새로운 사람과 잠시 시간을 공유하는 것도 좋죠

폴라로이드는 코닥과 달리 변신을 이리저리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변신의 한 결과물이 도착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디카 SC1630


폴라로이드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디카 SC1630를 이번 CES 2012를 통해서 공개 했습니다
이 디카의 특이점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활용했다는 것이죠. 이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한 카메라는 이전에도 있었습니다. 삼성전자 SH100 가 바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이용했죠

안드로이드의 범용성과 오픈마인드를 느낄 수 있는 모습입니다.
언젠가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세탁기 냉장고 전자렌지 라디오 TV등이 쏟아질 듯 하네요

간단스펙을 보면
1600만화소, 3배 광학줌, CCD센서, 3.2인치 터치스크린에 무선랜(WI-FI), 위치태깅기능등이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디카 같이 보이지만 



뒤를 보면 영락없는 스마트폰이네요.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들이 상대적으로 카메라 성능에 큰 투자들을 안하는데 사진 찍는 것 좋아하는 사람들 많으니까 카메라 성능을 대폭 늘린 카메라 특화용 스마트폰을 내놓는 것도 틈새시장을 넘어서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특히 스마트폰의 빈약한 줌기능을 확장한 20배줌 이런거 나오면 좋을 듯 하네요

15개의 씬모드와 얼굴인식, 스마일샷기능을 제공하며 CCD센서가 커서 스마트폰 보다 뛰어난 화질의 사진을 저장하고 저장한 것을 와이파이와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프린터나 인터넷에 바로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최대 32기가의 마이크로SD 카드를 인식 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다양한 카메라 관련 앱등을 다운 받아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저기에 전화기능까지 있으면 대박인데 그게 아쉽네요.  전화기가 아닌 카메라로 나왔기 때문에 어쩔 수 없죠. 미래에는 전화기능을 USB 메모리처럼 다양한 가젯들에게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하네요

가격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출처 
http://www.ubergizmo.com/2012/01/polaroid-sc1630-smart-camer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