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외국사진작가

수묵담채화 같은 사진을 찍는 사진작가 Don Hong-Oai

by 썬도그 2012. 1. 11.
반응형


그림일까요? 사진일까요? 뭐 제목에 사진작가라고 했으니 당연히 사진으로 아시겠죠
맞아요. 사진입니다. 그런데 사진이라고 하기엔 너무나도 아름다운 수묵담채화 같습니다. 먹의 농담을 이용해서 그리는
수묵담채화. 제가 수묵담채화는 좀 그렸습니다. 아직도 고등학교 미술시간에 선생님이 수묵담채화를 잘 그린다고 한 기억이 나네요.  제가 난을 좀 쳤죠 ㅋㅋ

 이 그림 아니 사진은 베트남 출신의 Don Hong-Oai 사진작가가 그린 사진입니다.
작가는 1929년 중국 광동에서 태어났고  베트남 예술대학을 다닌 후 베트남 폐망때 미국으로 망명을 합니다.
지금은 샌프란시스코를 지역기반으로 활동을 합니다

사진 참 독특하죠? 그러나 그의 이런 작품도  
Long Chin-San이라는 90년대 104세의 나이로 죽은 사진작가의 영향을 받은 작품입니다.  

 이 신선 같은 홍콩의 사진작가의 영향을 받았죠.  흑백사진이라서 그런지 더 수묵담채화 같네요












동양화의  기본적인 요소들인 배, 산, 새, 강등이 보이네요. 
더 많은 사진은 
http://www.flickr.com/photos/lythia/sets/72157608924394296/with/3024643576/  에서 직접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들이 정말 그림 같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