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니콘 2011년 하반기 컴팩트 카메라 8종 신제품 출시

by 썬도그 2011. 8. 26.
반응형
니콘이 2011년 하반기 컴팩트 카메라 8종을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니콘 루머스닷컴에 올라온 니콘의 첫 미러리스 카메라는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아직 준비중에 있나 보네요.

이번 2011년 컴팩트 카메라 신제품 발표의 제품 하나하나 살펴보죠



캐논 G씨리즈를 잡기 위해 왔다.  하이앤드 카메라 니콘 P7100

 캐논에는 G씨리즈라는 하이앤드 카메라가 있습니다. 퍼포먼스가 무척 뛰어난 카메라죠
니콘은 이 캐논 G씨리즈를 대항하기 위해서 P씨리즈를 내놓고 있습니다.

주요스펙을 보면 1010만 화소, 광학 7.1배줌, 근접촬영 2cm 광각 28mm 92만화소 3인치 액정, ISO 6400까지 지원
HD 동영상 촬영, 1/1.7형 CCD센서가 들어가 있습니다. 조리개는 F2,8~5.6까지 지원됩니다.  풀HD 동영상 촬영을 지원안하는게 좀 아쉽네요

틸팅 액정과 함께 전면 왼쪽 위에 서브 커맨드 다이얼이 있는게 특이하네요.



 


 아웃도어용 똑딱이  쿨픽스 AW100s

한국이 잘살긴 잘 사나 봅니다. 요즘 산에 감년 얼룩덜룩한 등산복 입은 분들이 참 많습니다. 80년대 관악산 올라갈때 그냥 바지 입고 올라가도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요즘은 등산복에 등산화까지 갖추고 등산을 합니다. 

이런 아웃도어 열풍으로 인해서 들과 산과 강을 즐기는 분들이 많죠. 또한 익스트림 스포츠 즐기는 분들도 많고요
그런 분들에게 좋은 아웃도어용 똑딱이  쿨픽스 AW100s입니다.   이 카메라는 막대해도 되는 카메라입니다. 내구성이 강한 카메라니까요.  수심 10m까지 방수가 가능하며 GPS기능이 있어서 촬영사진의 위치정보까지 알수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에 액션버튼이 있는데 액션버튼을 눌러서 활성화 시킨 후에 카메라를 흔들면 사진이 찍힙니다.
와~~~ 내가 생각했던 아이디어인데 이걸 구현했네요. 똑딱이 찍다보면 셔터를 꼭 눌려야 하는게 힘들때가 있습니다. 장갑을 끼거나 하면 누르기 더더욱 힘들죠. 이럴때 카메라를 그냥 흔들면 셔터가 눌러집니다.

또한 필터 어댑터를 달면 PL필터다 ND필터등의 필터를 낄수 있는데 슬로우 셔터 사진을 원할때 필터 어탭터를 끼면 됩니다. 똑딱이 카메라의 단점 하나가 사라졌네요

주요 스펙을 보면 1600만화소 광학 5배줌 1cm 매크로 촬영 가능, ISO3200까지 지원 3인치 46만화소 액정,GPS기능탑재, 간단파노라마, 수중촬영가능, 풀HD 촬영가능합니다.

이 모델은 올림푸스의 터프씨리즈와 한판 붙겠네요

 

 
주머니에 쏙 그러나 10배 광학줌의  쿨픽스의 S6200

 여성유저들이나 가벼운 옷차림에 좋은 카메라입니다. 
1.4초라는 놀라운 고속기동으로  순식간에 지나치는 장면을 빠르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초점 조절은 0.28초, 셔터누른후 0.42초만에 사진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특수촬영모드가 있는데

소프트, 세피아, 모노크롬, 하이키, 로우키, 특정색상만 살리는 컬러링 효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어안,미니어쳐,페인트, 크로스 스크린 필터효과도 있습니다.

피부보전 효과도 있고 애완동물 자동셔터 기능도 있는데요. 여성유저들에게 매력적인 제품이네요
주요스펙은  1600만화소 광학 10배줌 10cm 근접촬영, ISO3200 지원, 2.7인지 23만화소 액정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14배 광학줌이 인상깊은 쿨픽스 S8200

 S6200보다 한단계 위 제품입니다.
 맞춤 AF가 인상깊은데  촬영하고 싶은것을 카메라가 판단해서 초점을 맞춥니다. 주요 피사체를 카메라가 예측해서 촬영을 하는데 이제는 사람이 사진을 찍는게 아닌 카메라가 사진을 찍는 시대가 도착했네요.  사람은 구도와 셔터만 눌러주면 카메라가 초점 맞추고 하는 시대입니다.   1초에 6장을 찍는 고속 연사 모드를 지원하며  14배 광학줌을 갖춘 제품입니다. 

주요스펙은 1610만화소, 광학 14배줌,  근접 1cm촬영, ISO3200감도, 3인치 92만화소 액정,  애완동물모드, 간단 파노라마, 피사체추적모드등이 있으며 풀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3인치 터치 액정의  쿨픽스 S4150

 스펙은 뛰어나지 않지만 터치 액정이 있어서 터치하면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400만화소 광학 5배줌, 10cm근접촬영, ISO 3200까지 지원합니다.  카메라 뒤태를 중요시하는 분들과 여자분들에게 좋은 제품이네요


 


밤 사진에 강한 고화질 광학 7배줌의 쿨픽스 S6150

 니콘 제품들은 디자인이 비슷비슷합니다. 캐논 제품은 모서리가 둥글거리는게 많은데 니콘은 비누처럼 생긴게 많네요
이 제품은 뛰어난 노이즈 저감기술로 밤에도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고성는 NIKKOR렌즈를 사용했기 때문입니다.

7배 광학줌에 이 카메라도 터치로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주요스펙은 1600만화소, 광학7배줌, 3cm 근접촬영, ISO3200지원 48만화소 3인치 터치액정,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프로젝터 카메라 쿨픽스 S1200pj


 올해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싸인'에서도  PPL로 나왔던 카메라죠.  니콘만이 가지고 있는 카메라이기도 합니다.
이 카메라는 빔프로젝터를 내장하고 있는 카메라인데요.  이동이 많은 영업사원들에게나 연구원등 회의나 강연 혹은 설명을 많이 하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입니다.

최대 60인치까지 크게 볼 수 있는데 찍은 동영상이나 사진 혹은 노트북의 화면을 벽에 쏠 수 있는 제품이입니다. 
주요스펙은 1410만 화소 5배 광학줌, 3cm 근접촬영, ISO6400지원, 3인치 액정을 갖추고 있으며 HD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아몰레드 액정이 시원스러운  스타일리쉬한 터치패드 카메라  쿨픽스S100

 삼성카메라들은 삼성디스플레이에서 공급을 잘 해주기 때문에 아몰레드 액정을 많이 합니다. 아몰레드 액정은 밝기가 아주 뛰어난데 그런 이유로 한번 보면 실제 사물을 보는 느낌마져듭니다. 다만 좀 푸르스름한 느낌이 나는게 있습니다. 

니콘이 아몰레드 액정을 탑재한 터치패드 카메라를 선보였습니다.
아몰레드 3.5인치 액정이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제공합니다. 디자인도 꽤 산뜻하면서 스타일리쉬 하네요. 소니 디카 같다고 할까요? 

주요스펙은 1600만화소, 광학 5배줌, 근접촬영 1cm, ISO 3200지원, 3,5인치 아몰레드 액정이 들어가 있습니다.
풀HD동영상촬영이 가능하며 3D촬영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하나의 렌즈만 있기에 진정한 3D는 아니고 비슷한 각도에서 두장의 사진을 찍는 모드가 있나 봅니다.

카메라 구동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쑥 올리고 내리면 됩니다. 정확하게는 옆으로 밀고 닫는건데 소니는 위아래지만 이건 옆으로 미닫는게 다르네요


9월 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여자분들에게는  스타일리쉬하고 슬라이딩 도어가 달리면서 아몰레드 터치 액정이 있는 S100이 좋을 듯 하고  싼 제품을 원한다면 큰 특징 없는 S4150을 추천합니다. 특징이 없지만 기본은 하는 제품이죠.
아웃도어 매니아분들에게는 쿨하고 터프한 AW100s, DSLR의 무거움을 빼면서 다양한 수동 조작을 느끼고 싶은 분은 P7100을 권해 드립니다.

모델명 잘 모르겠으면 숫자가 낮을수록 가격이 싸다고 보시면 됩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사진 스타일을 인지하시고 제품을 골라야 할 것 입니다. 콘서트장이나 줌으로 땡겨서 사진 찍는 것을 좋아하는 분이 광학5배줌짜리 사서 낭패감 느끼면 안되잖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