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나요?  익스플로러 만족하시나요?  만족하시는 분 많을 것 입니다. 왜냐면 다른 웹브라우저를 사용해 보지 않았으니 만족하고 말고도 없이 그냥 쓰는 것이죠. 


하지만 구글 크롬 한번 써보십시요. 특히 넷북 사용자는 구글 크롬을 써줘야 팽팽 돌아갑니다.
구글 크롬은 빠릅니다.  정말 조낸(?) 빠릅니다. 그거 하나로 익스플로러를 안씁니다.  구글 크롬은 웹페이지 속도 하나만으로도 매력적인 웹브라우저입니다.

구글 크롬이 나온지 3년이 지났습니다. 2008년 구글은  크롬이라는 웹브라우저를 선보였고 전 나오자마자 사용했고 올해도 3년째 쓰지만 전혀 불만이 없습니다. 속도도 빠르고 크롬 앱스토에서 여러가지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고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기능등  익스플로러는 따라올 수 없는 기능들이 무궁무진합니다.

다만 은행이나 관공서등의 싸이트를 접속할려면 익스플로러를 써야하죠. 그래도 크롬에 IE탭을 설치하면 굳이 익스플로러 구동시키지 않고도  관공서나 은행싸이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핑돔닷컴에 의하면 전세계 웹브라우저 점유율에서 IE는 43%, 파이어폭스 28% 그리고 크롬이 20%입니다.
아직까지는 3위이지만 나온지 3년밖에 안된 웹 브라우저가 20%라는 점유율을 기록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죠
그리고 성장세는 1.2위 웹 브라우저를 뛰어 넘습니다.


핑돔닷컴에 의하면 현재 성장세로 예측하면 2011년 11월에 파이어폭스 점유율을 제치고 2012년에는 익스플로러의 점유율을 넘어서서 세계 점유율 1위가 될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참 대단한 웹브라우저이죠. 구글 크롬은 가볍고 빠른 성능 때문에 셔핑의 즐거움 마져도 주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 http://gs.statcounter.com/#browser-KR-monthly-201007-201106

하지만 한국에서의 크롬의 위치는 암울합니다.  
한국은 MS종속국가라는 말을 증명하듯  익스플로러 사용자가 92%이고 크롬 사용자는 4.19%입니다. 저 4.19%에 제가 있네요. 파이어폭스는 2%대 이고요. 

이게 다 정부와 은행이 만들어 놓은 세상이죠.  MS사도 포기한 액티브X라는 달콤함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게 한국 인터넷 생태계입니다. 그러니 맨날 악성코드에 시달리고 그러는 것이죠. 지금이라도 익스플로러 종속적인 면을 개선할려는 노력이 있어야 하는데  정부에서도 민간에서도 큰 노력은 없네요. 

왜 인위적으로라도 익스플로러 점유율을 낮춰야 하냐고요?  하나에 특히 한 기업에 종속되면 그 기업이 쥐락펴락 하는 권력이 생기고 그 권력을 이용해서 한국시장을 MS사 맘대로 할 수 있기 때문이죠.  MS사가 한국의 이런 종속적인 분위기에 감사한다면서  MS제품 가격을 대폭 할인해주는 것도 아니거든요.  

뭐든 경쟁구도로 가야 소비자나 사용자들에게 좋죠.  

 
이웃나라 일본은 아시아권 국가이지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용자가 많네요.
그나마 블로거들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사파리를 많이 쓰지만  라이트 유저들은  습관적으로 익스플로러만 사용할 것 입니다. 크롬이 있는지도 모를껄요.  

아무튼 크롬 좋습니다. 좋으니까 닥치고 한번 써보세요~~ 속도 하나만으로도 만족할 것 입니다.  

 
자료출처 : 핑돔닷컴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