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여분의 렌즈 마운트겸 삼각대 역활을 하는 라이카 렌즈 홀더

by 썬도그 2011. 7. 28.
반응형



이 사진을 보고  참 난감하더군요.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가로로 찍고 세로로 찍는 카메라인가?
그런경우가 있잖아요.  중요한 순간 예를들어  유명인이 앞에 있을때  그 유명인을 표준렌즈로 찍고 단렌즈로 찍고 줌렌즈로 찍을때가 있습니다. 화각과 화질때문에  사진기자들은 여러가지 렌즈를 가지고 다니는데 중요한 순간은 순식간에 지나가기 때문에  렌즈 갈아낄  시간도 없습니다. 그런 이유로 렌즈를 장착한 카메라를 2개 이상 목에 걸고 있다가 그때 그때 필요한 렌즈로 촬영을 합니다.  

카메라 매니아에게는 너무나 부러운 풍경이죠. 그런데 이 카메라를 보니 그 문제가 해결되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렌즈가 두개 달려 있으니  하나의 카메라로 두개의 렌즈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요




아쉽게도 제 상상과는 다르게 렌즈는 하나밖에 사용하지 못합니다.
아래의 렌즈는 그냥 마운트용입니다. 보통 카메라를 갈아 끼고 난 후 렌즈를 카메라 가방에 넣는데 그게 참 번거롭죠
그런 번거로움을 위해서  렌즈를 카메라 하단에 임시 마운트 할 수 있습니다. 



이 카메라 마운트. 정확하게는 라이카 렌즈 홀더는  삼각대 역활도 하는데 마치 기관단총에 달린 권총 손잡이 갔기도 합니다. 
위와 같이 렌즈를 잡고 찍으면 보다 흔들리지 않는 사진을 쉽게 얻을 수 있겠죠. 



삼각대 꽂는 나사에 이 렌즈 홀더를 설치하면 되는데요. 콘셉트 제품이 아니라 실제로 파는 제품이며 가격은 
약 200달러입니다. 렌즈 홀더 하나가 200달라라  비싼카메라에 비싼 악세사리네요


 출처 : 라이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