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모바일(휴대폰)

U+존 드디어 타 통신사 안드로이드폰도 사용이 가능해지다

by 썬도그 2011. 7. 14.
반응형

지난 5월경  U+ 고객센터와 한바탕했습니다. 
길거리에서 장장 30분 동안 떠들었는데 살짝 KT 고객센터의 향기가 나더군요. 그 이유를 설명하자면 4월달로 넘어가야 합니다

먼저 U+ 존을 설명하자면  KT의 올레 와이파이존,  SKT의 T와이파이존과 같이 무료로 와이파이를 쓸 수 있는 곳입니다.
KT나 SKT와 달리 U+ 모바일을 사용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나 다 사용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U+ 인터넷 사용자중 자신의 유무선공유기를 FON처럼 사용허락을 해줘야 다른 U+ 사용자의 유무선 공유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U+ 인터넷 사용자이기에 사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제 SKT의 옵티머스2X가 접속이 되지 않는 것 입니다.  지난 4월 이런 문제를 지적했죠. 왜 안되죠? 라는 질문에 아이디 재발급을 3번이나 해주더군요.  그렇게 1주일을 지나도 해결이 되지 않자 그제서야 옵티머스2X는 안된다고 하더군요

화가 너무 났습니다. 똥개훈련도 아니고 1주일동안 왜 그런 사실을 아무도 몰랐는지 왜 다른 소리를 했는지등 별별 이야기를 다 하면서 화를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에 안드로이드 2.1 이상 운영체재의 안드로이드폰은 무조건  되는 것처럼 말해놓고 실제로 제 안드로이드 2.2 운영체제인 옵티머스2X는 안되는것에 분통이 터졌죠

제가 강력하게 말했습니다.  아무리 안드로이드폰이 많다고 하지만 날잡아서 최근네 나온 안드로이드폰 다 검사해서 U+ 존되는 안드로이드 폰과 안되는 폰을 홈페이지에 명시해서 저 같이 1주일동안 고생하게 만들지 말라고요

연신 죄송하다고 말은 하는 고객센터 직원분을 뒤로 한체 분을 풀고 말았습니다.  
이후 아이팟터치로만 U+ 존을 사용했습니다.  


그런데 7월 1일 메세지가 하나 오더군요 . 7월 1일부터 어쩌고 저쩌고 U+ 존 접속방법이 바뀐다 어쩌고 저쩌고

뭐지? 기존 CM 접속프로그램삭제방법이 있는걸 보니 이젠 CM접속프로램없이 접속하나?? 기대반 궁금증 반으로 
가봤습니다



 
http://zone.uplus.co.kr/index.jsp  

에 가니 이전과 다르게  이용가능 단말이 단출해졌습니다, 이전에는  U+모바일과 갤럭시S, 아이폰등만 나열되었는데 그게 사라졌네요.  그리고  인증방식인 802.1x PEAP 인증을 지원하는 안드로이드2.1 이상의 폰은 다 된다고 하네요. 오호라 그럼 
내 옵티머스2X도 되나?


 
어제 시내 나갔다가 스타벅스에서  U+존이 잡히길래 접속했더니  아흑~~~~~ 감격~~~~~ 드디어 개통되었어요
혹시 몰라서 다른 곳에서도 접속해 보고 글을 써야 하지만 일단 쓰고 문제가 있으면 수정하도록 하죠.  방금 고객센터에 문의해보니 다 가능하다고 하네요.

KT의 베가, 테이크 폰은 안된다고 하네요. 이 폰들은 802.1X PEAP인증을 지원한하는 폰이라서 안됩니다
집에서 U+ 인터넷 쓰고 와이파이100 서비스 사용하는 분들중 안드로이드폰 사용하는 분들은

 
http://zone.uplus.co.kr/index.jsp

에 가면 이용방법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전 처럼 CM접속 어플 다운 받은 것도 없습니다. 이제 드디어 U+존도 흡수할 수 있게 되었네요. 제가 이렇게 좋아하는 이유는 스마트폰 쓰지만 1만2천원짜리 기본요금제로 쓰고 있기 때문입니다. 3G망 전혀 안쓰고 정 필요하면 와이브로 에그 꺼내서 키고 씁니다. 여간 불편하죠. 하지만 U+존과 티,올레 와이파이존을 사용할 수 있기에 큰 불편은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