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칸 국제 광고제 그랑프리를 받은 제일기획의 홈플러스 광고

by 썬도그 2011. 6. 29.
반응형
얼마전에 해외에서 좋은 소식 하나가 들어왔습니다.
세계적인 칸 국제 광고제에서 '제일기획'의 홈플러스 아웃도어 광고가 미디어부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는 소식입니다

 
잘 아시겠지만 홈플러스는 국내 2위의 마트입니다. 1위는 이마트고 3위는 통큰으로 요즘 조금 히트치고 있는 롯데마트입니다. 이 광고는 지하철 6호선  한강진역에 작년부터 올해 초까지 스크린도어에 광고를 했습니다.

먼저 스크린도어 광고판 전체에  실제 매장에서 파는 제품을 전시하듯 광고에 노출시켰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QR코드를 넣어서 제품 가격을 단박에 볼 수 있게 했고 스마트폰으로 온라인 결재를 하면 집으로 배송까지 해주는 아주 신선한 아이디어였습니다. 바쁜 퇴근길에 마트에 들리지 않고  지하철역에서 실물과 비슷한 사진을 보고 마트 제품을 고른뒤에 스마트폰으로 결재를 하면 집으로 배송을 해준다는 아이디어인데 아주 괜찮은 아이디어입니다

그러니까 만장일치로 1위를 차지했겠죠.
이 광고가 설치된 후 온라인 가입자는 76% 증가되었고 온라인 매출은 130%가 증가했다고 하네요.  언젠가는 홈플러스가 온라인처럼 급속 성장해서 1위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긴 합니다


온라인 쇼핑의 한계를 살짝 뛰어넘은 광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