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전세계 안티 바이러스 소프트웨어의 방어력 순위

by 썬도그 2011. 6. 20.
반응형




새로운PC를 사면 가장 먼저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V3와 같은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엔 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불법으로 다운로드 해서 설치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세상 참 좋아졌죠.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공짜로 주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알약을 쓰고 있는데 속도도 좋고 검지율도 좋아서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하고 방어를 잘 하는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은 뭘까요?

AVComparatives.org는  매년 두차례  안티바리어스 프로그램 성능테스트를 실시하고 그 순위를 발표합니다.
성능은 기존의 알려진 바이러스를 방어하는 것과 함께 알려지지 않는 바이러스를 방어하는 것을 테스트하고 있스빈다.

알려진 바이러스를 방어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아직 알려지지 않는 바이러스를 막아내고 잡아내는 것도 좋아야겠죠



종합 방어력 테스트 순위를 보니 한국의 V3는 없네요. 얼핏 어디서 봤는데 한국의 V3가 우리는 대단한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으나 전세계적으로는 30위권 밖에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마 아예 취급도 안했나 봅니다.

 17위는 K7으로 90.5%의 탐지율을 보였습니다
15위가 맥아피로 93.9%네요. 맥아피도 많이 쓰죠.  9위의 Kaspersky 는 96.9%입니다. kaspersky는 네이버 백신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4위는 시멘텍으로 99.5%입니다. 시멘텍은 그 이름값을 잘 하네요

3위에는 BitDefender가 올랐는데요. 99.5%입니다. 기분이 좋네요. 그 이유는 이 bitdefender는 알약의 안티바이러스 엔진으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1위는 G Data로 99.8%입니다. 1위부터 6위까지는 그렇게 큰 차이는 없습니다.

 기간별로 방어성능을 볼 수 있는데요  
http://chart.av-comparatives.org/chart2.php 에서 확인해 보세요

 
덧붙임 : 알약에 대한 다른의견이 올라왔습니다. 밑에  댓글 링크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