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세계최초의 태양광 가구 SOFT Rocker

by 썬도그 2011. 5. 5.
반응형
원자력 사고가 나자 사람들은 다시 신재생 에너지에 더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신재생 에너지도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니죠. 태양광은 모르겠으나 풍력은 대왕오징어도 죽게 할 정도로 소음이 크죠.  사진으로 보면 멋진 풍광이지만 바닷가 주민들은 소음이 많이 들린다고 하네요

태양광은 무공해 같은데 생산단가가 비싸고 설치등이 까다롭고 효율성이 떨어져서 관심만 가질뿐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단계는 압니다.

그럼에도 태양광 에너지는 우리와 점점 밀접해지고 있습니다



MIT 공대의 건축학도들이 만든  세계최초의 태양광 가구입니다.
이름은 SOFT Rocker입니다.  야외에 설치해서 한 사람이 누울 수 있는 가구입니다.  35와트의 전기를 발전할 수 있는 태양광 패널이 상단이 붙여져 있습니다.  이 전기는 usb포트로 연결되어 모바일기기등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야간에는 충전된 전기를 이용해서 LED램프가 켜집니다.  한 사람이 누울 수 있어서 좋긴 한데 저기에 장시간 머무를 사람들이 많기에 공공시설물로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정원이 있는 집에서 사용하면 괜찮겠네요. 

 

 자세가 썩 편해 보이지는 않네요. 저렇게 오래 있으면 목이나 등이 결릴것 같아요




그러나 아이디어는 좋네요

 

 

반응형